<strong>압축공기와 PCM 드라이어의 이해</strong><p>압축공기 중 오염물질이 왜 문제가 되나요?</p>

대기를 압축하는 과정에서 대기 중에 포함된 수분과 먼지, 공해 물질 등 각종 불순물이 그대로 흡입되어 압축공기 중에 농축된 채 섞여 있기 때문에 그대로 쓰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.

이런 오염물질은 압축공기 시스템의 각 요소에 중대한 해를 입힐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배관 부식, 밸브 고착, 계기 막힘, 각종 공압 기기의 오작동, 도장 불량 등 일일이 언급하기 어려울 만큼 많은 피해를 불러오고, 나아가 제품 불량, 생산 라인 중단, 품질 저하 등의 심각한 피해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, 반도체 제조 공정 중에 수분이 스며 들어 불량품이 생기거나 자동화 라인이 수분으로 인해 작동을 멈추기도 하고, 도장 작업 때 수포가 형성되어 표면이 손상되기도 하며, 식음료 제조 시 식품 원료나 제품에 수분이 접촉하여 부패 및 제품불량을 초래하는 등 압축공기 중 수분으로 인한 피해 범위는 실로 막대하여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공장에서는 에어드라이어의 설치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No comments
go to the top 압축공기와 PCM 드라이어의 이해압축공기 중 오염물질이 왜 문제가 되나요? - 에스피엑스 플로우 테크놀로지에스피엑스 플로우 테크놀로지
[form_search id=""]